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전체 글394

솔라리스 shadow 파일 복구 아래의 내용은 솔라리스에서 사용한 경우 입니다... 다른 플렛폼은 안 해봐서 ㅡㅡ;; 사실 AIX랑 HP-UX도 있는데.. 이건 잘 안 다루기 땜시롱 ~ /etc/shadow 파일에 수정이 가해졌으나 복구를 해야 할 경우(한 라인 삭제) 즉 /etc/passwd & /etc/shadow 파일이 일치하지 않을 때. # pwconv 이 명령어를 사용하면 /etc/passwd 파일을 기준으로 암호 없이 복구해 준다. 암호는 알아서. 중요한거는... 실수를 하지 말자.. 이런게 되겄다. 2007. 10. 4.
솔라리스 잡기술 -_-;; 기본기인데....... 안 가르쳐 주면 죽어도 모르는거다 =ㅠ= 유닉스 시스템.... (이거는 솔라리스)에서 짜잔한 명령어인데 유용하게 쓰이는 명령어는 한 두개가 아니다. 근데 .. 뭐 알아야 써 먹지... 몇개 안 되지만... 그래도 그럭저럭 유용한 명령어 딱 세개만 소개한다. 사실 케이씨도 명령어 몇개 밖에 모른다.. ㅎㅎ ㅁ. root가 특정 유저의 홈디렉토리로 바로 이동 (ksh에서만 가능) # cd ~user_name ㅁ. 이전 디렉토리로 이동 # cd ~- ㅁ. 한/영 전환 ctrl + space_bar 2007. 10. 4.
윈도우 2003 네트워크 드라이브 저장된 로그인, 암호 삭제 윈도우 탐색기에서 네트워크 드라이브를 연결 할 때 자주 연결하면 로그인과 암호를 입력하는게 꽤~~~~~~나 귀찮다.. ( 나 왜케 게을러 ㅡㅡ....) 고로 암호 저장이라는 박스에 체크를 덥썩 해 버린다. 그러면 다음번 연결시에는 암호 따위는 묻지도 않는다...ㅎㅎ 편하지.. BUT... 때로는 이렇게 저장된 암호를 해제해야 할 경우가 생길 수도 있는 법이다. 가령... 개발서버에서 혼자 네트워크 드라이브 연결해서 쓰다가 누군가의 참가로 네트워크 드라이브를 영구히 끊어야 하는데.. 연결 끊기...끊으면 뭐해? 이미 네트워크 드라이브의 경로와 암호가 저장되어 있단 말이다 -_- 선택만 하면 걍 접속이 되니까. 서론이 길다 -_-..... 미쳤나바.ㅠㅠ -> 로그인, 암호 삭제 방법 제어판에서 '저장된 사용.. 2007. 10. 4.
IP주소로 서버의 Hostname 알아내기 IP는 알고 있는데 호스트 네임을 모르겠다.. 근데 알아야 할 때가 있지.. 매우 쉽다 -_- 시작 > 실행 에서 cmd 라고 치면 커맨드 창이 뿅하고 나타난다. 모르진 않겠지 ㅡㅡ? 그리고 커맨드 창에서 C:\> nbtstat -a xxx.xxx.xxx 라고 치면 IP 주소에 매칭되는 호스트네임을 갈챠 준다. xxx.xxx.xxx 는 아이피 주소다 -_-a ... 호스트네임은 또 뭔가요...? 설마.. ㅡ.ㅡ ... 콤퓨타 이름입니다 -ㅠ-;; 그럼 역으로.. 호스트네임으로 IP 를 알아 낼 수는 없을 까요?? 고건 안 되고..-_-;;; URL로 IP를 알 수는 있다. 역시나 커맨드 창에서 C:\> ping www.naver.com 라고 치면 아이피가 보일 거이다. 고게 그 URL의 IP주소다~ 참고.. 2007. 10. 4.
WMI] 텍스트 파일에서 문자 치환 WMI에 관한 스크립트로는 처음 기재되는 포스팅이 되겄습니다. 기본적인 파일 저장 방법과 실행, 사용법에 관해서는 WMI 카테고리 두번째 포스트에 있는 기초 사용법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아래의 스크립트는 특정 문자를 찾아 내서 다른 문자로 치환하는 스크립트 입니다. 정확히 말해서는 "-" 문자를 "|" 문자로 변경 시킵니다. 물론 조금 수정한다면 다른 문자로도 바꿀 수도 있습니다. 코드에 대해서 의문이 생기신다면 댓글을 달아 주시면 답해 드리겠습니다. 그다지 이해하기에 어렵지 않다고 생각하기에 주석은 생략하겠습니다. 게을러서 =ㅠ=;; 나중에 때가 되면.... 기본 문법을 포스팅 하는 것도 고려해 보지요ㅡㅡ;; 근데... 그다지 설명 할 것이..... -_- 기본이 VB라서.. 헛.. 사용 할 수 있는.. 2007. 10. 4.
구글 에드센스에게 퇴짜맞다..... 그저께 인가...? 구글 에드센스 신청을 했드랬다. 오늘 답장 메일이 왔더구나. '거절'이란다. 조금은 예상했다... 포스트도 몇 개 안 되고 트래픽도 얼마 안 되니까. 헌데.. 문제 사유가 독자적인 콘텐츠 부족이란다? 웃기는 얘기다. 내 블로그에 기재된 글은 내가 모두 작성한 글들이다. 어디서 퍼다 나른것도 아니고... 딱 봐도 IT 위주 블로그라는게 티가 날 텐데 말이다. 잠시 어의가 없어서 보지도 않을 에드센스팀에게 메일을 보냈다. 아래는 주절주절 보낸 메일의 전문..... 나도 참 쓸대 없는 짓 잘한다.. 하하하 =ㅠ= =========================================================================================== 메일 주셔서 감.. 2007. 10. 4.
MSSQL] 날짜 형식을 맘대로 표현해 보자~ 오라클에서는 to_char(날짜,yyyy년 mm월 yy일) 뭐 이런식으로 간편하게 날짜 형식을 표현할 수 있었다. 그래서... MSSQL에서 시도를 했는데... 흠... 이거 뭐.. -_-.... 기본적으로 주어지는 형식이 그다지 보기에 조치 않타 -ㅠ- 년 월 일 을 기본적으로는 지원을 안 해 주는거 같다... 그래서.. 만들었다... 하하하하하!!!! 전제 사항 cur_date에는 getdate() 함수를 이용해서 날짜를 넣어 놨다. 대략.. 이런식이겠지..06-02-2007 19:52:13:221 맞는가 모르겄네..;; 대충 넘어가자. 인생 뭐 있나. -_- 쿼리문 나간다. select conver(varchar,Year(cur_date)) + '년 ' + conver(varchar,Month(cu.. 2007. 10. 3.
MSSQL] 데이터베이스 복구 테스트 _계정 동기화 현재 서버에 test_1 라는 데이터베이스를 생성하고 이 DB의 사용 유저로 test 라는 계정을 생성해 주었다. -- 테스트 목적 SQL서버를 다시 설치하고 test_1 DB를 복구하여 동일하게 만들어 주고 test_1 DB를 사용하던 유저를 원상복구 해 주는 작업. 냉큼 test 유저를 생성해서 가따 붙이지 않고 복구해 주는 이유는 그 유저의 권한과 설정들을 그대로 따라가기 위해서이다. -- 선수행 작업 test_1 DB를 생성하고 이를 사용하는 유저 test를 생성한다. 간단히 테이블을 생성해 주고 test_1 DB를 백업한다. -- 테스트 시작 1. SQL 서버 삭제 후 재 설치 2. test_1 데이터베이스를 디스크 파일로 부터 복구 a. 모든 작업 -> 데이트베이스 복원 b. 데이터베이스로 복.. 2007. 10. 3.
MSSQL] 열 당 쿼리 결과 수 조정하기 내가 어느 사이트에 답변을 단 글인데.. select @str 했을 때 동적으로 만들어진 쿼리 결과가 짤려서 보일 때가 있다. 그때 해 주면 되는 거이다. declare @aa varchar(100) set @aa = 'select * from ' + @@LongString select @aa exec (@aa) 하면 결과창에 select * from ......... ..... whe 뭐 이런식으로 뒤에가 짤려서 안 보인다 이 말씀시죠? 그리고 요거 길이를 재보면 select datalength('select * from ....... whe') 길이가 아마도 256 일껍니다. 아마도 이게 맞다면 도구 > 옵션 창을 띄우셔서 결과탭을 누질르십시오. 거기 보면 '열 당 쿼리 결과 수' 인가 뭐시기에 25.. 2007. 10. 3.
배치 파일에서 문자 조작하기 윈도우 시스템을 관리하다 보면 WMI와 더불어.........가 아니라 WMI는 좀 더 고급 스킬에 속하고 배치 파일을 쪼메 할 줄 알아야 한다. 배치 파일이 머에여....?? 그 왜 확장자가 bat나 cmd로 된 애들이다. 얘들이 단순해 보여도 엄청 유용하고 많은 기능을 가지고 있다. 이번 포스트는 배치 파일의 기본은 스킵하고 잔 기술로 바로 들어 가도록 하겄다. ㅎㅎ 정~~~~~말 간단한 건데 어디 찾아 볼 때도 없고 무진장 삽질 했던 문자열 합치기다. ..... 하고 나니까 엄청 쉬워서 화가 났던 거...-_- 하긴 기본기를 안 닦고 바로 잔기술을 썼다 케이씨의 잘 못이긴 하지만.. 어쨌거나 저쨌거나 모든걸 다 알고 있다가 써 먹는 경우는... 드믈지. 고로 닥치는 대로 해야 하는 현실 속에서 꿋꿋.. 2007. 10. 3.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