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전체 글393

일어 공부를 시작해 보려구 합니다 ^-^ 자태크의 일환으로 일어 공부 돌입 입니다. 사실 일본 자유여행이 목적이기도 하지요 ㅎㅎ 일본어를 익히고 일본 자유 여행을 가는게 괜찮다구 하더라구요. 비행기표랑 잠 잘 곳만 정해 주고 나머지는 알아서 싸 돌아 다니는 자유 여행. 당연히 일어는 필수가 아닐까 하네요.. 하하~ 먼가 멋진 일이 될거 같아요 !! 지금 부터 차근차근 시작하면 조만간 뭔가 보이고 들리겠죠 ^-^ 2007. 9. 30.
오늘은.... 토요일 이네요 ~ 오늘은 PHP 게시판을 만들려고 코딩을 좀 했습니다. 오란씨 계정에 홈페이지가 하나 있는데... 처치 곤란이 되기 전에 열심히 만들어야 할 것 같네요..허헐.. 계층형 게시판 만들려고 책 들여다 보면서 코딩하고 있는데 머리가 피로 쏠리는 느낌이 =_=;; 소스가 무지 길어여...ㅠㅠ... 그래도 차근차근 조금씩 조금씩 코딩하다보면 완성이 되겄져.. 코딩을 마치더라도 ... 그게 한방에 돌아 가면 좋으련만.. 과연 ㅋㅋ 오늘 하루는 대두분 오락하는데 투자를 했네여.. 이러면 안 되는데.. =_=;; 영어공부도 해야 하고 ... 일어가 살짝 땡겨서 일어 공부도 해 볼려구 하네요. 지금 나 자신은 실력도 없고... 뭔가 내새울 것도 없어서.. 그냥 이렇게 흘러가는대로 살아 가지만 계속 흘러갈.. 2007. 9. 29.
윈도우즈 2003서버, 시스템 종료 이벤트 추적기 표시 사용 안 함 그... 왜.. 2003서버에서는 종료를 하려고 하면 이유를 쓰라고 협박을 합니다. 뭐야.. 이거 취조 하는거야 ㅡㅡ? 때론 귀찮을 때가 있습니다... 스페이스바를 누르거나 a를 치는 것도 한계가 있지.. 향상된 뭐시기 기능이라는데 ... 이런 로그들이 어디 쌓이는 지도 모르겄습니다. 테스트 환경에서 수시로 껐다 켰다 하는데 이걸 매번 할 수는 없지 않습니까~ 고로... 없에버렸습니다. 1. 시작 -> 실행 에서 gpedit.msc 를 실행합니다. 그룹 폴리시의 약자죠..그룹정책 (관리도구에서 그룹정책 뭐시기를 선택해도 되고요) 카믄 창이 뜹니다. 여기서 2. 컴퓨터 구성 -> 관리 템플릿 -> 시스템을 선택하면 시스템 종료 이벤트 추적기 표시라는 항목을 사용 안 함으로 설정하면 됩니다. 비슷한거로.. .. 2007. 9. 29.
무료 오피스!! OPEN OFFICE 내 컴터에는 MS 오피스가 깔려 있지 않습니다...-_-;; 없다.. 어흑... 근데 가끔 오피스를 사용해야 할 경우가 생깁니다. 업무적이거나.. 기타의 이유로.. 근데 어떻해 없는데 ㅡㅡ.. 그러다가 오픈 오피스라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예전에 .. -_-; 이건 예전 포스트 옮겨 온거 ㅎㅎ MS 오피스 파일 다 열수 있습니다. 푸헐~ 다운로드 사이트 http://www.openoffice.org/ 친절하게 첫 화면에 대문짝 만하게 다운로드라는 문구가 써 있다. 더 친절한 케이씨는 그림으로 보여 드리겄슴다. =ㅠ= 1. 오픈 오피스 사이트에 접속한다 파란색 상자에 get openoffice.org 라고 써 있는 박스를 클릭한다. 2. Download OpenOffice.org 를 클릭하면 쫙 하고 펼.. 2007. 9. 29.
자동 로그인 해제하기 익스플러어에서 FTP 접속시 로그인 창이 뜨는 것을 볼 수있다. Guest 접속이 허용이라면 그냥 들어 갈 수 있지만 사용자가 지정된 FTP 사이트라면 팝업창에 로그인 Name이랑 패스워드를 기입해야 들어 갈 수가있다. 근데 거기에 옵션에 보면 암호 기억이란 부분이 있다.(맞나 ㅡㅡ?) 근데 거길 덥석 체크를 했는데.............. 나중에 다른 아이디로 로그인하고 싶은데.. 도저히 어디서 암호 저장을 해제하는지를 모르겠는 거다..ㅠㅠ 뭐.. 전에 쉐어포인트서버 혼자서 삽질하다가 이것저것 아이디 바꿔서 로그인 하는 과정에서 제기된 의문인데.. 그 당시에는 못 찾았으나 뒤늦게 나중에 알게 되었다 -_-.. 1. 익스플로어에서 도구 > 인터넷 옵션을 선택한다. 2. 보안 탭을 선택하고 다음의 네가지 .. 2007. 9. 29.
초대장이 10장 생겨 버렸네요 :D 티스토리를 시작한지 보름만에 초대장이 10장 생겨 버렸네요 ^^ 가입을 위해서는 누군가에게 초대받아야 하는 시스템... 참 재밌는거 같아요. 아마도 이렇게 초대장이라는 단어가 들어간 포스트를 기재하면 방문자가 마구마구 늘어 나더라구요 ㅡㅡ;; 처음 생각과는 달리 포스트 기재하는 속도가 느리지만.. 사실 회사일도 바쁘구 추석도 있고 해서 ........... 변명이구먼 =ㅠ= 각설하고 아무튼 불특정 10명을 티스토리에 초대 합니다 ^-^ 그렇다고 아무한테나 마구 초대장을 배포해 드리진 않습니다. 네이버 블로그 시절부터 불펌하는 블로거를 매~우 싫어했답니다. 자신이 알고 싶었던 정보를 스크랩하는걸 누가 뭐라고 합니까.. 스크랩하거나 스크랩이 안 되면 최소한 출처를 남기는건 예의가 아닌가 싶습니다.. 또한.... 2007. 9. 29.
운전에 대한 케이의 생각... #1 휴우~ 명절은 명절입니다 ! 즐거운 추석! 엄청난 연휴 +_+ 또한 엄청난 교통체증이 있었지만 !!!! 운 좋게 시간대를 잘 타서 생각보다는 빨리 왔다 갔다 거렸네요 ^^ 운전을 하면서 항상 느꼈던 건데.. 이번에 그냥 생각나서 몇 자 적어 봅니다. ㅁ안전 운전 남들이 저 보고 할배 운전이랍디다 =ㅠ=;; 하긴... 이제 실제 경력 1년 반밖에 안 된 사람이 잘 할리는 만무 하지요 ^^a But.. 도로 운행에 지장을 주거나 방해를 할 만큼 할배 운전을 하진 않습니다. 밟을 때는 밟고 속도내기 싫을 때는 비켜 주고 ~ 잘 묻어 가는데 다만 저는 안전 거리를 엄~~청 준수 합니다. :) 항상 신념으로 가지고 있는게 '차안에서 뒤지면 보기 흉하다' 라는 생각입니다 --.. 고로 안전거리를 무조건 둡니다. 빠.. 2007. 9. 27.
시스템 IP를 바꿀 때... 운영하다 보면 시스템 IP가 변경이 되는 수도 있다. 원래 그대로 쭉 ~~ 운영되면 참 좋으련만... 그게 그렇게 되지도 않는다. 유지보수 하고 업그레이드 하고 뭐하고 뭐하다 보면.. 결국은 뭔가 바뀌게 된다. 이 포스트에는 IP를 바꿀때 신경써야 할 것 몇 가지만 간단하게 써 보려고 한다. 일단.. 여기서 하는 얘기는 웹을 운영하는 서버를 가지고 말하는 것이다. 1. 소스 IP 변경 일단 웹서버이므로... 당연히 소스에 박혀있는 아이피들을 몽땅 바꿔야 한다. 이 일은 AP들의 몫이다. 항상 보고 유지보수 하는 소스 코드들 이므로 그렇게 문제가 되지는 않을 듯 하다. 처음에 개발을 할때 IP를 하드코딩해야 하는 부분이 있다면 중구난방식으로 군대 군대 IP를 직접 코딩 하지 말고 변수에다가 IP를 넣어 놨.. 2007. 9. 20.
SQLDiag.exe실행시 buffer overrun 에러 해결 방법 SQLDiag.exe를 실행 시켰는데 이런 메세지를 만나면???? ******************************************************************** Event ID: 26 User: N/A Description: Application popup: Microsoft Visual C++ Runtime Library : Buffer overrun detected! Program: C:\PROGRA~1\MICROS~3\MSSQL\binn\SQLDiag.exe A buffer overrun has been detected which has corrupted the program's internal state. The program cannot safely continue .. 2007. 9. 18.
오라클 이벤트 :D 기간 2007.10.12 까지 !! Copyright©2007 Oracle Corporation. All Right Reserved. Contact Us | Legal Notices and Terms of Use | Privacy Statement 네이버 메일로 온 겁니다. 근데.. 이렇게 포스팅 해도 될랑가 ㅡㅡ;; 첫번째 게임은 그림 맞추기 이고 두번째 문제는... 좀 어렵슴다. 퀴즈 ㅋ 파일 다운 받아서 읽어 보고 퀴즈 풀어야 하죠.. 요번에 나온 오라클 상품을 알아야 풀 수 있는 문제가 수록 된 ㅡㅡ;; 4문제 중에서 3문제 맞춰야 한다는데.. 난 안 읽어 보고 맞춰 버렸음 =ㅅ= 근데 답은 기억이 잘.... ;;; 오라클이 점점 잡동사니 그룹이 되어 가는 듯한 느낌이................... 인수합병 무지막지하게 해 댑니.. 2007. 9. 18.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