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nother/수다쟁이 강멍멍이

간만에 윈도우 설치 ~ 그리고 거지같은 녀석들..

by 강멍멍이 2012. 1. 24.
반응형
대략... 5년 만에 집에 있는 PC에 윈도우를 재설치를 했다.
계획을 세워서 한게 아니고.. 부팅이 안 되서 급작스럽게 이뤄진 일이다.
컴퓨터가 오래 되다 보니.. 어제까지 멀쩡히 쓰고 있었는데 오늘 갑자기 안 되는 것도
그다지 당황스러운 상황이 되지 않더라구. 그냥 안 될 때가 됐구나~~ 란 생각.
사실 어제 사용 할 때 좀 이상하긴 했어. DC인사이드에 오랜만에 들어 갔는데 갑자기 JRE 업데이트가 되더군.
그거 때문인지는 모르겠지만 약간 버벅거리는 상태에서 종료를 했었지.
오랜만에 퍼랭이 화면에서 엔터 땅땅 때려 가면서 하니까 솔찬히 재미 있더군 ㅋ

대략 30분 정도를 투자해서 오랜만에 깨끗한 환경을 짜잔~~
옛날에 네트워크 드라이버는 백업해 둬서 바로 찾았는데 나머지는 없다...
  -> 재설치를 고려해서 네트워크 드라이버는 항상 C드라이브 외에(D,E..) 꼭 가지고 있자.
      일단 인터넷만 되면 다 받을 수 있으니까. 근데 인터넷이 안 되면 개꽝이다 ㅋ

뭐.. 네트워크 드라이버도 깔지도 않았는데 윈도우가 자동으로 잡았지만 서도..
일단 그래픽 드라이버가 안 깔려 있으니까 너무너무 느런 것이다.
그래서 나는 그래픽 드라이버를 먼저 깐다.
근데.. 이 놈이 원래 그래픽 카드가 뭐였는지 모르겠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왠지 nvidia 계열일거 같다는 생각에 네이년에다가 검색을 했다.

nvidia 통합드라이버

이런 검색어가 있더군. 버전을 모르니 통합이란게 있을까 하고 찾아 보았다.
그랬더니 모 블로그에 관련 내용이 있더라고. 자세하게 그림과 함께 설명도 있고..
친절하게 파일받기 링크까지 걸어 주더라.
캄사합니다 하고 받아서 설치 했더니 뭐 이런 니주가리씹빠빠 같은 경우가.......
간만에 이런 짓을 하다 보니 경계심이 무너졌나 보다... 거지 발싸게 같은 트릭에 당한 것이다.
조금만 주의를 했더라면 안 당했을 텐데..
방금 깐 깨끗한 윈도우XP에... 프로그램 추가/제거를 열어 보니..
대략 20개 정도의 병신같은 프로그램들이 깔려 버렸다.
당연히 검색관련 거지 같은 사이트에서 불법적으로 배포 하는 것 들이다.
사이드바에 뜬다거나 검색하면 뿅 하고 나온다거나.. 이런 것들 참.. 지긋지긋하다.. 똑바로 살자.

.... 허탈... 프로그램 추가/제거를 통해 지워 버릴 수 있지만.. 레지스트리에도 남고 어디에도 남고...
그런걸 생각하니.. 아예 다시 밀자 결심... =_=
거지 같은 블로그 운영하는 호랑말코 같은 새끼... 넌 그냥 그렇게 쭉~~ 살아라.
다른 글들을 보니 똑같은 함정을 파 놓았다.
파일받기의 링크 주소는 모두 동일한 것으로 되어 있더라고...
교묘하게도.... 내용은 제목과 일치하게 만들어 놓았다. 그림도 있고 꽤나 설명이 잘 되어 있다.
이걸 이놈이 만든건지 퍼 온건지.. 당연히 퍼왔겠지 -_-
이런걸 악용하기 위해서 퍼 온 것은 어찌 법으로 어케 안 되나???

암튼... 재설치에 다시 재설치를 하고 나서..
3DP라는걸 알게 되었다.
내 컴퓨타에 필요한 드라이버를 알아서 찾아주는 프로그램인데 설치도 필요 없고 간단하게 찾을 수 있었서 좋았다.
이것도 별 문제 없는 건지 뭔지는 잘 모르겠음. ㅋ
사실 본인은 이게 있다는 것만 알고 실제 이걸로 적용해서 찾진 않고 대충 감으로
CPU는 인텔이고.. 사운드는 리얼텍이겠고.. 그래픽은 nvidia 계열 암꺼나 깔지 뭐.. 라고 해서
때려 맞추고 지금 잘 돌아가고 있다. ㅋㅋ

오늘의 교훈>
인터넷에는 정~~~~말 많은 정보가 둥실둥실 떠 다닌다.
여기서 양질의 정보를 캐 내는 것은 정말 힘들일 인 것 같다.
양질의 정보를 캐내는게 문제가 아니라. 악덕 거지 새끼들의 속임수를 피하는 것도 참 힘든일이다.
눈 똑바로 뜨고 눈 크게 뜨고 항상 링크 주소를 먼저 확인 하고 한번 더 의심해 보는 습관을 가지자.

.... 어쩌다가 이토록 불신풍조가.... =_=;;;;;;
윈도우 2번 연속으로 깔면 이렇게 된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