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echNical/Android

The Developer's Guide 를 볼까나..

by 강멍멍이 2010. 3. 4.
반응형

웹상에서 안드로이드 개발 가이드를 찾고자 하였으나... 아직 그닥 활성화가 안 된 탓인지 못 찾는 건지
개인 블로그 포스팅이나 메뉴얼이 심각하게 부족한 상태이다 _-_
역시나 책을 사야 하는 것인가.. 라고 게으른 케이씨는 고민고민하다가 안드로이드 공식 개발 사이트에서
역시나 영문 메뉴얼을 발견하게 되었습니다~~
언어 선택란이 있었지만.. 영어와 일본어 두개 밖에 지원 안 한다능.. 망할 !!
일본어 공부도 해 볼겸 일본어를 선택하고 싶었지만 그러다가 문서 한장 읽는데 한달은 걸릴 것 같아서 패스.
인터넷 뒤져 보니 이 영문 가이드를 한글로 번역해서 책으로 나온게 있긴 하더군요. 흠
그래도 뭐 일단은 영문으로 봐야 겠음. 바로 책 사기는 거시기 하고 ㅋ
어쩃거나 주소는 아래와 같음.


http://developer.android.com/guide/index.html


큰 목차는 요래요래

 1. 안드로이드가 뭥미?
 2. 프레임워크와 API는 요래요래
 3. 개발 방법을 알려주마
 4. 맹글었으니 뿌려볼까
 5. 모범사례를 보라
 6. 샘플을 주겠다
 7. 부록이다

생각보다 방대한 내용을 담고 있는 메뉴얼입니다.
다 읽으려면 생각보다 시간 와방 많이 걸릴 듯...

... 응? 내가 원하는건 샘플인데 좌측 트리에는 샘플이 없군요. ㅡㅡ?
상단 탭에서 Resources에 숨어 있답니다.
난 샘플이 좋다능.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많지는 않지만 그래도 열댓게 되는 샘플을 확인하고 나니 뿌듯하군요. 하하하하하!!!!
기본부터 밟고 올라가려면 A-Z 해야 겠지만 샘플부터 일단 돌리보고 흥미를 붙인 다음에
뭔가 의문이 들기 시작하면 기초로 돌아가야 겠네요 ㅎㅎ
일종의 흥미 유지를 통해 꾸준한 공부를 유도하는 것이랄까... 아아.. 의지박약.. 무너지지 말자 =ㅅ=
차근차근 보면서 한글로 정리라도 해 볼까.. 어디 누가 해 놓은 사람 음나 ㅠ.ㅠ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