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nother/잡다정보

SKY 폰 USB 드라이브 연결 안 될 때(데이터메니저 접속 안 되면!!!)

by 강멍멍이 2010. 6. 11.
반응형
나참 .... 살다 살다 이런 거지 같은 것을 봤나.. -_-
처음으로 스카이 핸드폰을 샀다. IM-S240K ... KTF용으로 나왔드랬져..
당연히 전화번호를 예전 핸드폰에서 새로 산거로 옮겨와야 할 것 아닌가.
이전에 쓰던거 초코렛폰(좋치 않은 기억이..ㅡㅡ 베터리가 조루다)에서 PC로 내려 받는건 매우 쉬웠다.
액티브링크인가 뭐시기깽이로 폰에서 PC로 금방 내려 받았다.
CSV 파일로 저장을 해서리.

자~~ 그리고 이제 빌어먹을 SKY폰에다가 전화번호를 넣으려고 했다!!!
.... 핸드폰 연결을 눌러도 묵묵부답...
상태바에는 다만 준비라고만 써 있을 뿐....... 야야.. 야!!! 야!!!!!!! ㅠㅠ 반응이라도 좀....

이 녀석.. 보통이 아니다를 감지하고 네이버횽한테 물어 보기로 했다.
sky 데 까지만 썼는데 'sky 데이터매니저' 라고 뜬다.
이때.. 이 녀석 유명하구나를 눈치챘다.
근데... 네이버에 이것저것 방법을 써 놓은 사람들이 많이 있다. 대충 이렇게들 적어 두었지요..
뭐를 먼저 깔고 싹지우고 핸폰 설정 어케 살짝 바꾸고.. 순서가 중요하고... 이러쿵 저러쿵..
밑에 달린 댓글들을 보니.. 희망적이었다. 님아 감사해요. 몇일 고생하다가 이거 보고 해결했어여.

이히힛 좆타!! 해 보자.

................... 왜.. 왜.. 나만 안 되는 거야.. 흑흑.. ㅠㅠ

각설이 길었다만.. 나 엄청 열받았었다. 검색능력이 떨어지는 케이군은 결국 삽질해서 혼자 했다..=ㅁ=
해서.. 케이씨가 해서 성공한 방법을 포스팅 하기로 했다. 인간승리다 -_-V
여타 스카이폰의 희생자님들을 위해서.... =ㅅ=

1. 일단 스카이폰 기종에 맞는 USB 드라이버를 다운 받아서 아무대나 둡니다.
   (솔직히 첫 부분은... 설치했다가 지웠다가 하느라 윈도우 어딘가에 저장되어 있을지도 모른다.
    고로... 이렇게 해서 안 되면 님도 몇번 깔았다 지웠다 깔았다 해보세요 -_-;;;;; 이런 무책임한..
    아마도 USB드라이버 다운로드 받아 놓은 폴더를 선택하는게 있을 지도.....)

2. USB 연결해서 컴터랑 휴대폰에 연결합니다.
   그러면 요렇게 예쁜 창이 하나 뜨지요. 아... 캡쳐 뜨면서 실수 한 점이 하나 보이네요.
   요기 목록에서 선택할 때 '예, 장치를 연결할 때마다 연결'을 체크하시길 바랍니다.
   그래야 다음번에 USB 꼽으면 자동으로 인식이 되죠.. 아니오 선택하면.. 꼽을때 마다 해 줘야 된다능....;;

사용자 삽입 이미지

3. 목록 또는 특정 위치에서 설치를 선택하고 다음을 누른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4. 검색 안 함. 설치할 드라이버를 직접 선택을 하고 다음을 누른다.
    사실 이부분에서.. 저는 안 그래서 그런데.. 아마 처음부터 이 포스팅을 보고 설치 하시는 분은(그럴지 없지만)
    '이 위치에서 가장 적합한 드라이버 검색'을 선택하시고 드라이버 폴더를 찍어 주시면 될듯.. 그냥 추측..;;

사용자 삽입 이미지


5. 그냥 보고 다음을 누르면 된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6. 이런 메세지가 뜨더군요? 계속을 눌러야 설치가 되겠지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7. 그러면 요렇게 소프트웨어 설치를 끝냈습니다. 라는 눈물나게 반가운 창이 뜹니다 ㅠ_ㅠ


사용자 삽입 이미지


8. 이런식으로 하나를 끝내고 나면 두 개를 더 설치해야 합니다.
   똑같은 방법 두개다 설치를 해 주시고 장치 관리자를 확인해 보시면 아래에 네모 박스 세개 친거 보이시죠?
   스카이 USB드라이버 메뉴얼 보니까 아래의 세개의 장치가 보여야 정상적으로 설치가 된거라구 하더군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자~~~~ 이제 끝났습니다. 이제 USB를 연결한 상태에서 SKY 데이터메니저를 실행하시면 정상적으로
접속이 되실 겁니다 ^-^
어때여? 눈물나게 고맙져 ㅠㅠ 나 이거 성공하고 만세 불렀자나.. ㅎㅎ
감사의 댓글이라도 하나 냄겨 주심.. 히히 ^-^


P S .
당췌... 스카이는 무슨 똥배짱인지 모르겠다... 프로그램을 이케 어설프게 만들어 놓았으면 이에 따른
자세한 메뉴얼이라도 제작해 놓아야 하는 것 아닌가?
여타 제품은 설치파일을 실행하기만 하면 별 어려움 없이 PC와 휴대폰을 연결할 수 있게 해 놓았다.
근데.. SKY는? 기술력이 딸려서? 귀찮아서? 그럼 메뉴얼이라도..? 어려운면 쓰지마라?
스카이 쓸려면 찾아서 해결하는 근성을 보여라?
뭐야 이건 도데체 ㅡㅡ ... 그래도 꾸역꾸역 쓰는 유저들을 보면 우리나라 사람들.. 정말 대단하다!! 만세 :D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