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nother/수다쟁이 강멍멍이

네이버 붐을 보다가.... 저작권에 대한 인식이란..?

by 강멍멍이 2008. 3. 6.
반응형
가끔.. 심심하고 무료할 때 네이버 붐을 봅니다.
손으로 그린거 같은 그림들과 100%실화라는 내용들이 주를 이루는 곳이지요..
물론 재미있는 컨텐츠들이 올라 오기도 하지요.

별생각없이 보고 있긴 하지만 오늘 문뜩... 이게 왜 이렇게 눈에 들어 오는지요?
간간히 보이는 베스트 게시물의 서두에 써 있는 카페 홍보글..

사용자 삽입 이미지
( 다 아시겠지만... 그냥 예의상 카페명은 모자이크 처리해 드렸심... -_- )

자~ 지금 무슨 생각을 하고 계신가요?
붐베갈때 도움되고 붐베 비결등등 가르쳐 주는 좋은 카페... 뭐 좋습니다.
어의 없는 것들이 붐베에 올라와서 "너네끼리 밀어주기 하냐!!" 라는 의심을 하는 사람들이 있기도 하지만
저는 그닥 신경쓰지 않습니다. 아무나 하면 어때요.

문제는 그게 아닙니다.
핵심은 밑에서 두 줄입니다. 보이십니까? 뭐라고 쓰여 있는지?

상용 게임과 유틸이 다운까지 가능하답니다....... 하하... 핫... 삐질삐질.. -_-;;;;
.........
...............
.....................

에.. 뭐랄까요...... 저런걸 광고해도 되는 걸까요?
그것도... 네이버라는 대형 포털 사이트 게시물에서... 저래도 되는 건가요?

한동안 생각에 잠겨 보았습니다.
저작권에 대한 개념은 안드로메다로 관광 보낸 사람들은 그것이 불법인지 조차 모른다.
하물며 당당하기까지 하다.
이 분들은 라이센스 개념이 좀 다른가 봅니다. 미디어에서 그렇게 떠들어 댔는데도 아직 부족한가 봅시다.
뭐.. 사실 요즘 저작권 때문에 소송이 걸렸다는 뉴스를 접한적은 없는 것 같군요.
냄비근성? 역시나 잠시 왁자지껄 했다가 다시 다른 이슈가 생겨나면 사라져 버리는???

아무튼... 이건 좀 문제가 있다고 봅니다.
대략 유추를 해 보아도 성인은 아닌 것 같습니다. 정상적인 뇌를 가지고있는 성인이라면 저렇게는
안 할 테니까요. 그리고 네이버 붐에 주로 게시물을 올리는 연령층이 낫으니까요. 초,중학생이 대부분...
아직 라이센스란 무엇인가. 저작권이란 무엇인가에 대해서 잘 모를테니까 말이죠.

각설하고... 생각을 좀 더 옆으로 넓혀 봅시다.
얼마전에 모 블로거님의 네이버 펌로그들아 그만 좀 해라!! 라는 게시물을 보았습니다.
제목은 대충 생각나는대로.. 그 블로거님 엄청 열받아서 열변을 토하셨더군요.
그 게시물 주소는... 까먹었습니다..-_-;; 뒤져보면 나오겠지만. 알 만한 분은 다 아실꺼에요 ^^;
아... 맞다 그 게시물은 아마도 이야기맨에게 소개가 되었던거 같네요.
타인의 포스팅을 긁어가서 감성지수에 소개까지 되고.. 게다가 자기가 만든 것인양 행세를 했더랬죠.
한마디로 가관이었습니다. 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 =ㅠ=

저는 과연 사람들이 어떤걸 읽는 것일까를 매우 궁금하게 여깁니다. 찾아왔던 사람이 본 포스트가 원하던 정보가 맞는지... 그 포스트에서 잘 못 된건 없는지... 근데 방문자수는 적지만 꾸준한데.. 반응이 없으니 ㅋ
그래서 유입경로나 키워드 같은 걸 종종 봅니다. 얼만전에.. 유입경로를 따라서 링크를 눌러 봤더니............
이게 왠걸.. 제가 포스팅한거와 똑같은 게시물의 모사이트에 팁란에 올라와져 있더군요.
.. 한마디 할려고 하다가.. 가입해서 로그인도 해야 되고... 흔한 팁이라서 '에혀~' 하고 그냥 지나쳤습니다.

이야기가 삼천포를 향해서 날아가고 있군요... -_-;; 포인트를 얘기하고 포스팅을 끝내야 겠군요!
위에서 말한 모 블로거님의 포스팅에서 이미 언급한 겁니다.
네이버는 펌질에 관대하다. 뿐만아니라 기타 상용 유틸리티를 배포하는 카페에도 관대한 것 같습니다.
네이버 붐 베스트라면 꽤나 많은 사람들이 볼 것이라 생각됩니다. 그런 게시물에 저런 문구가 있는데
제가 느끼기에는 어떠한 제재도 없는 것 같습니다. 주 구독층이 저연령층인 것을 감안하면... 글쎄요.
카페 자체적으라도 제재를 가해야 하는 것은 아닐런지요... 블리자드나 어도비社가 어쩌다가 보면 우얄라고..

또한.. ㅂㅅ , ㅅㅂ , 조낸 ..... 이런 단어도 자주 등장하니까 신경쓰이는 군요..흠흠.
요즘 어린애들... 욕을 너무 잘 합니다 -ㅅ-;; 무서워~

뭐. 저도 그닥 깨끗하고 순수한건 아니지만 대 놓고 저렇진 않습니다. -_-;;
최소한 포스팅에 대해서는 그러고 싶진 않네요. 여러모로 요즘들어 왜 블로깅을 하는지 의문이지만요.;;
티스토리에는 뻔뻔한 펌로거가 미미한 수준인거 같긴하지만... 제 생각으로는 전체적으로 점차점차 나아지고
있는 과정인 것 같습니다. 언젠가는 정착이 되겠죠. 얼마나 걸리지는 모르겠지만요.

네이버 블로그를 하다가 티스토리로 옮겨탄 것도 이와 관련된 이유도 좀 있습니다.
왠지.. 네이버 블로그에다가 포스팅을 하면.. 어디서 퍼 온거 같다는 느낌이 들어군요.......
내가 쓴 글인데 내가 봤는데도 펌글 같다라는 드러운 생각이 뇌리를 스치는 블로그 주소...-_-

..... 어쩌다가 장문의 글이 되어버린... ㅡㅡ;; 휴식겸 총쌈이나 하러 가야 겠네요. 카스 온라인에 풍덩..
즐거운 하루 되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