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nother/잡다정보

오페라 (Opera) 브라우저

by 강멍멍이 2007. 11. 8.
반응형
오늘은 간단하게 웹 브라우저에 대해서 포스팅 해보고자 합니다.
대부분 MS에서 끼워서 주는 익스플로러를 쓰시져?
그도 당연할 것이... 한국의 대부분의 웹사이트는 익스플로러를 기준으로 제작이 되었으니까요.
난무하는 ActiveX 의 영향으로 익스플로러가 아니면 접속 조차 못 하는 사이트들이 꽤~ 나 있죠.
저도 거의 익스플로러를 쓰고 있습니다.. ㅎㅎ

어쨌거나.. 웹 브라우저는 한 두개가 아니라는 사실!
그 중에서도 오페라에 대해서 살짝 얘기해 봅시다 ~

1. 일단 탭 브라우징을 지원합니다.
    IE 7 버전부터는 IE도 탭 브라우징으로 옮겨 탔더군요

2. 마우스 모션 인식을 지원합니다.
   우클릭을 한 상태에서 요래저래 움직이면 그 방향에 따라서 특정한 액션을 취하져.
   요게 생각보다 상당히 편리 합니다.ㅎㅎ 뒤로 가기 할때 =ㅅ=

3. 스킨을 이래저래 막 바꿀 수 있습니다.
    자신의 취향에 따라 스타일을 바꿀 수 있습니다. 바꾸기도 매우 쉽구요.

4. 위젯을 제공합니다.
    케이군이 제일 좋아 하는 심아쿠아리움(SimAqaarium)!! 생선 키우는 재미가 쏠쏠 합니다 ㅋㅋ
 
사용자 삽입 이미지
 

5. 이거 막강한 기능입니다. 긁어가기!
   케이군은 사실 불법 스크랩을 좋아하지 않습니다만.....
   간단하게 긁어서 테스트만 해 볼때는 타자치는 것 보다 긁어서 쓰는게 훨씬 편하지요 ㅎㅎ
   스크랩이 방지된 사이트에서 때론 간단하게 마우스로 긁어 올 수 있습니다.
   IE를 타켓으로 스크랩방지를 한 탓인지 모르겠으나 오페라로는 긁을 수 있더군요.
   다만.... 이렇게 긁어서 불법 포스팅은 하지 맙시다 ^-^;;;

뭐.. 대충 요정도만 쓰기로 하겠습니다 ~ 날이 마이 추워지네요.. 감기 조심 합시다!

ps. 흑... 오페라에서 글을 쓰니까 줄 바꿈이 하나도 안 먹는 군요 ㅠㅠ
     티스토리 포스팅 할 때는 좋지 않더이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