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nother/잡다정보

디자이어? 넥서스원? 겔럭시S? 어찌하오리까 -ㅇ-

by 강멍멍이 2010. 6. 18.
반응형
스마트폰.. 살려고 고민 중이랍니다. 아이폰은 염두에 두고 있지 않습니다. ㅋ
안드로이드OS 출시 했을 때 부터 사고 싶다고 마음 먹었지만 아직까지도 쿠키폰으로 7포카 잘 하고 논다능..
이제 안드로이드폰 기종도 다양화 되었고 성능도 쑥쑥 올라가고 선택의 폭이 넓어 졌군요!!
그래서 이제 슬슬 조사를 통해서 무엇을 사야 할지 결정을 할때가 다가 오고 있습니다.
고로 자료 수집 중인 지속적 업데이트 포스팅을 시작할려구 합니다. :D

쥔장 리스트에 오른 스마트폰 기종은
HTC 디자이어, HTC 넥서스원, 삼성 겔럭시S
넥서스원은 구글폰이지만 HTC가 만들었으니 HTC 넥서스원 이라고 했뜸.ㅋ

인터넷에 유유히 흘러다니는 데이터를 모아다가 정리를 해보고 결정을 해야 겠네요.
일단 디자이어 부터 살펴 봐야 겠습니다.



1. 디자이어



[ 하드웨어 스펙 ]
제조사    : HTC
프로세서 : 스냅드래곤 1GHz
메모리    : 512MB ( 외장 - 최대 SDCH 16GB )
카메라    : 500만화소
LCD       : 3.7인치
해상도    : WVGA 800 X 480
동영상    : 30FPS
터치방식 : 정전식
무게       : 135g


이상하게 찾아 보는데 얘에 대한 정보는 부실하군요.. ㅡ.ㅡ 항상 비교 대상만 되는구나.
센스UI를 쓴다는데 요게 정말 편리하고 좋다고 하네요. 센스UI가 뭐지 ㅡ.ㅡ?
참고로 겔럭시S의 햅틱UI는 사람들이 별로 안 좋아라 하네요 -ㅇ-a
무슨 차이가 있는 걸까요. 냠냠
이번에 프로요 버전이 나왔는데 정식은 아니고 이래저래 엎어치는 방식이 금새 나왔다고 합니다.
...... 안드로이드OS 버전업이 되면 기기마다 업글하는 방식이 틀린건가? 그런건가요~?
그래서 이래저래 엎어치면 센스UI를 포기해야 한다고 합니다.
근데 정식 버전이 곧 나온다고 하네요 -ㅇ-
터치감이 좋고 사진이 와방 잘 나온다고 하네요 ㅋ

한국어 검색 어플 깔면 한국어 검색 기능을 쓸수 있다고 하네요.

얘는 폰줄을 매달 구녕이 없다고 합니다. ㅋ 전 폰줄을 안 달고 다니기 때문에 그닥 신경 쓰진 않지만
USB같은거 달고 다니시는 분이나 손잡이 대용으로 쓰시는 분들은 쵸큼 짜증날 듯.. 구녕하나 파주지 -_-
이어폰잭에 핸드폰 줄 처럼 달 수 있는 악세사리가 있다고 하나 그닥 튼튼하다고 하진 않답니다.


2. 넥서스원
사용자 삽입 이미지






















[ 하드웨어 스펙 ]
제조사    : HTC
프로세서 : 스냅드래곤 1GHz
메모리    : 512MB ( 외장 - 최대 Micro SD 32GB )
카메라    : 500만화소
LCD       : 3.7인치
해상도    : WVGA 800 X 480
동영상    : 20FPS
터치방식 : 정전식
무게       : 130g

일단은 제가 가장 눈여겨 보고 있는 제품입니다.
얘는 구글에서 만든 애라서 업뎃이 빠르다고 합니다.
6월에 출시 되면서 안드로이드 OS 2.2 프로요를 탑재한다구 하네요.
OS 업글 되면서 성능이 왕창(2~5배 랍니다) 향상 되었다고 하니 차후에도 구글이 넥서스원을 타켓으로
버전업을 훌렁훌렁 해 주겠죠? 요건 상당한 어드벤티지가 있네요.
스마트폰에서 OS 지원은 상당히 중요하다고들 합디다.
타 기종들은 단말기에 맞게 변환 과정을 거쳐야 하지만 얘는 새 버전이 나오면 바로 적용 가능 하다네요.

디자이어와 같은 제조사이고 하드웨어 스펙도 비스므리 하지만
KT에서 얘를 디자이어 보다 싸게 풀어 놓는다고 합니다.
그럼 SK에서 디자이어 가격을 낮출 수도 있겠고.. 아 .. 어렵다 -_-

KT에서 삼보컴퓨터 지점망을 통해서 A/S를 해준다고 하니 A/S 받기는 편하겠군요.
뭐.. 일단 출시되고 실제로 서비스 들어가 봐야 알겠지만요.

구글 한국어 검색을 지원한다고 합니다.
그게 무엇인고 하니 한국말로 폰한테 얘기하면 구글 검색을 자동으로 해 준답니다.
...... 흠.. 기계랑 대화하는 시대가 드디어 도래한건가 =ㅇ=!!



3. 겔럭시S


사용자 삽입 이미지





























[ 하드웨어 스펙 ]
제조사    : 삼성
프로세서 : 삼성 1GHz
메모리    : 512MB (내장 - 8GHB/16GB) ( 외장 - 최대32GB )
카메라    : 500만화소
LCD        : 4.0인치
해상도    : WVGA 480 X 800
동영상    : 720p (이건 뭐야 -_-)
터치방식 : 정전식
무게       : 118g



얘가 스펙하나는 최고봉이라고 하네요.

DMB가 된다네여. 전 뎀비는 별로 관심이 없어서리.. ㅋ
겔럭시S는 무지막지한 3D 동영상 재생 능력을 보여 준다고 합니다.
아래의 동영상은 겔럭시S, 디자이어, 넥서스원을 비교한 거라는데 일단 함 보시고..



같은 동영상인데 왜 끝나는 시간이 틀린가 -_- 빨리 감기 한거 아냐? ㅋ
암튼.. 동영상 재생 능력이 좋은가 봅니다.
그러면~ 3D 게임 재생능력 또한 뛰어 나겠지요.
다른 폰들에 비해 3D게임 실행시 안 끊기고 부드럽게 진행 된다고 합니다.

삼성은 펍 업그레이드를 잘 안 시켜 준다고 합니다. 새거 나오면 예전꺼는 버린다는 말도 있네요 -_-;
안드로이드 OS는 분기별로 버전이 막 올라가는데 버전 올라갈때마다 성능이 좋아 진다고 하면...
OS 업그레이드 지원 제대로 안 해주면 좀 민망할 거 같은데.. 설마 잘 해 주겠죠 ㅇ_ㅇa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