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아이폰 어플을 만들어 보고자 하였으나... 맥과 아이팟을 구입해야 한다는 충격에 포기하고..
안드로이드로 입문해 보려합니다. ㅋ
사실 이미 작년에 안드로이드 해 볼려다가 설치 잘 안되서 포기하고 있었는데
왠일인지 다시 땡기는 군요 ㅎㅎ

그래서 이래저래 자료를 참조해가면서 안드로이드를 설치해 봤습니다.
... 사실 아직 설치 중 ㅠ.ㅠ 왜 난 이케 남들 안 하는 삽질을 잘도 하는지..

Anroid 개발환경 설치
1. 첨에 eclipse 3.3.1 버전으로 안드로이드 SDK를 추가하려다가 개피봤음.
   install new software해서 플러그인 URL에 http://dl-ssl.google.com/android/eclipse/ 때려 넣으니
   일단 잘 찾아 왔음.
   근데 Android Tool 설치에서 eclipse.org.gef 가 없다면서 에러를 뱉어 냈다.
   그래서 꾸역꾸역 찾아서 플러그인에 넣어 주고 다시 install 을 했더니 이번엔 WST인지 뭐시깽이인지 오류..
   이클립스를 다른 버전으로 받기로 결심했다.
   선택한건 Eclipse IDE for Java Developers
   추천 버전은 3.5 이상이라고 하더군요. 자바는 1.5 이상? 안전빵으로 1.6원츄 ㅋ
   이놈으로 하니까 install new software에서 오류 없이 그냥 됨 ㅋ
   URL을 https://dl-ssl.google.com/android/eclipse/ 이거는 안 되고
   http://dl-ssl.google.com/android/eclipse/ 이거로 하니까 잘 되더라.

2.그래서 일단 첫번째 성공하고 android-sdk_r04-windows 이 파일을 받아와서 압축해제.
  http://developer.android.com/sdk 

3.근데.. 남들은 다 뜬다는게 난 안 뜬다.
   preferences의 android 항복을 누르고 안드로이드 sdk location을 지정하면 리스트가 뜬다는데..
   왜 난 안뜨지 -_-???
   낌세가 이상해서 Android SDK and AVD Manager 메뉴를 다시 실행했다.
   Available Packages를 눌러보니... 아직 설치 할게 많이 남아있군 =_=????????????
   첨에 설치 할때 뭔가 에러문구를 본듯만듯한 기억이 가물가물..
   그래서 아직 설치 안 된 넘들을 설치 하는 중.............;;;;;;;;;;;;;;;;;;;
   이거 설치 다 되고 나서 다시 해봐야지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ㅠㅠ


* 안드로이드 설치 방법을 기술한 포스팅이 많이 있으므로 잘 정리된 다른 포스트을 참조하세요~ㅋ

--------------------------------------------
거의 한달 뒤에 접어 놨다가 설치 완료 했다능.. -_-;;
나도 찍었다 Hello World !!!



설치를 했는데 기본 언어가 일본어더군.. 내가 뭘 잘 못 받은건가 - -?
아시아권은 일본어가 기본인건가?
씁쓸하게 일본어로 된 초기 환경설정을 한국어로 바꿨다능..쩝 -_-
자판설정에서 일본어는 껐는데.... 한글 나오게 어케 하는 겅미??
개구려.. -_-
HangulKeyboard.apk 를 다운 받아서 따로 설치를 해야 한덴다.

이놈을 받아서 adb를 이용해서 설치를 또 해야 한단다.
tool밑에 복사해 놓고 cmd창에서 아래와 같이 명령을 날리면 설치 된다.

adb install HangulKeyboard.apk

설정/언어 및 키보드 에서 한글 접촉식 키보드 체크하면 겁주는 경고창 뜬다.
한글 쓸라믄 무시하자.(한글 자판 쓰면은 뭔가 정보가 유출된단다.. ㅎㄷㄷ)

그리고 자판에서 ?123 된가 꾹 누지르고 있으면 이런 창이 뜨는데 입력방법 누르고 한글 접촉식 키보드 선택하면 끝.



에라이 바밤바 ~

+ Recent posts